제1조(목적)

“주식회사 어바웃피싱”(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어바웃피싱 앱(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어바웃피싱 앱(이하 “서비스”라 함): 또는 회원이 PC, 휴대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낚시 커뮤니티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 인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회원정보: 회원가입 시 회사에서 요청하여 회원이 작성한 공개된 개인 정보를 말합니다.

④ 휴대폰 번호 인증 : 회원 식별과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인증한 휴대폰 번호를 말합니다.

⑤ 게시물: 회원이 앱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의해 작성한 이미지, 텍스트 등의 일체의 저작물을 말합니다.

⑥ 코인 : “코인”란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약관 메뉴를 통해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앱의 공지사항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서비스에 게재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휴대폰번호,닉네임,프로필 사진,이메일)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1인 1계정 소유를 위해 휴대폰번호를 점유인증 한 뒤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생성된 이후에는 다른채널(SNS로그인)의 가입은 제한됩니다.

③ 가입신청자가 회원정보를 제출하는 것은 회원가입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약관 모두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각종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만 14세 미만은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제5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가입신청자에 대해 업무상,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은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을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신청양식의 기재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사유로 제재를 받고 있는 계정일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해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휴대폰번호의 변경이 있을때는 서비스 내 해당 메뉴 또는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새 휴대폰 번호를 인증받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지정된 시간에 고객센터(02-723-0365)를 운영합니다.

평일 10시~17시30분 (점심시간 12시~13시 )

⑤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동의가 필요한 시점에 동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1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1.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1.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1.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1.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SMS(MMS), 우편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절차 없이 이메일,SMS(M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인증문자를 발송할 경우
  1. 약관 변경, 휴면계정 알림 등 중요 알림 목적으로 발송하는 경우
  1.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제10조( 게시물 관리 )

① 회사는 앱의 정책에 따라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비공개 또는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으며, 그 사유에 대해서 별도의 페이지에 명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낚시와 관련없는 주제인 경우( 광고,선정적,폭력적인 내용이 포함된 경우)

윤리에 어긋난 행동이 포함된 경우( 생물 학대,쓰레기 투척,특정인 공격 또는 따돌림)

잘못된 정보가 포함된 경우(어종명 불일치 등)

부적절한 사진 포함된 경우( 어종 아님,낚시로 잡은 물고기 아님 등)

금어기 및 금지체장에 위반 후 방생하지 않았을 시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도 본인에게 노출되는 게시물을 스스로 관리 할 권한을 가집니다.

커뮤니티 정책에 위반된 게시글의 경우 신고할 수 있습니다.

맘에 안드는 게시글의 경우 리스트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은 해당 리스트에서만 숨김처리 됩니다.

특정 회원의 글을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차단한 사용자는 마이홈>팔로잉/팔로우 리스트>차단목록에서 관리 가능)

"③ 게시물 신고는 3회 미만 시 '검수중' 플래그가 노출되며, 3회 이상 신고 시 피드에서 1차 숨김처리 됩니다.

이후 관리자 검수를 통해 원상복구 또는 피드에서 제외처리가 되며, 해당 사유를 마이홈>기록에 게재합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으며,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단,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전송.전시에 반대하는 의견을 이메일 또는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는 게시물 활용을 중단합니다.)
  1.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1. 제17조에 의해 회원 탈퇴 한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단,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단, 게시물의 이전 . 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 정보처리 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대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적인 범위에 한합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 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등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SMS(M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계정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자신의 계정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계정을 도난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회사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서비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통신비밀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처리 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17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 탈퇴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제11조 제3항 단서에 따라 회원 자신의 개인 페이지에 있는 게시물 및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모든 혜택(쿠폰,배지,포인트,교환권 등)도 삭제됩니다.(단, 회원의 동의를 받은 마케팅 채널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 제한에 대해 관리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코인 적립)

① 게시물을 작성하게 되면 24시를 기준(24:00:00~23:59:59)으로 당일 어종별로 1개씩 인정하여 코인를 부여 받게 됩니다.

② 회사 내규 상에 적립 금액으로 명시된 금액만큼의 코인이 쌓이며 서비스의 “코인내역”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민물 500c , 바다 1000c + 보너스 코인 )

③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과 클라이언트 앱 서비스 상 명시된 적립 금액과 차이가 나는 경우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이 우선 적용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앱과의 비동기화로 인한 코인 차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코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사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코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⑥ 코인은 게시글 검수 후 결격사유가 없을때 지급되며, 코인을 받은 후에는 게시글 수정이 불가합니다.

제 19조 (코인 이용)

회원은 적립된 코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에서 상품과 제휴서비스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휴서비스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제휴서비스의 이용, 구매금액은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이 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구매하신 상품과 제휴 서비스는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휴서비스 구매 후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코인 회수)

① 회사는 코인 지급 후 게시물에서 결격사유 발생 시 코인을 회수 하고 마이홈>적립 내역에 사유를 남깁니다.

②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코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코인는 0으로 정정됩니다.

제 21조 (쇼핑)

① 적립된 코인으로 서비스 내 '쇼핑'메뉴에서 가능한 현물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② 상품 주문 시 앱 내에서는 옵션선택, 휴대폰번호 확인까지 이뤄지며, 상품 발송은 '네이버 선물하기'를 통해 진행됩니다.

③ 상품 주문 시 잘못 기입된 정보로 인한 오발송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주문 취소는 배송지 입력 전에만 가능하며, 선물 거절 또는 3일이내 배송지 미 입력 시 처리되며, 코인은 영업일 3일이내 원상복구됩니다.

제 22조(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 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게시물 또는 댓글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게시물 또는 댓글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 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④ 본 약관은 한글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약관의 번역본이 한글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한글 원문이 우선합니다.

⑤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